[ 기사위치 복지뉴스 ]

렉쳐플래닛-유니크유엑스, 비대면 원격 학습 솔루션 계약 체결

FCN FM교육방송 심의보 교육·복지제작국 | 편집제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국내 ICT 업체의 비대면 원격 교육 서비스 진출 선도

렉쳐플래닛-유니크유엑스, 비대면 원격 학습 솔루션 계약 체결


국내 ICT 업체의 비대면 원격 교육 서비스 진출 선도




<자료제공=뉴스와이어>왼쪽부터 렉쳐플래닛 김영주 대표, 유니크유엑스 나황균 공동대표, 유니크유엑스 최진원 공동대표


렉쳐플래닛과 유니크유엑스가 비대면 원격 학습 솔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교육 서비스 분야 진출을 선언한 렉쳐플래닛(대표 김영주)과 개발사 유니크유엑스(공동대표 나황균, 최진원)의 계약 체결식이 16일 서울 성북구의 성북1인창조기업지원센터에서 있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있어 K-방역과 더불어 국내 ICT 업체의 비대면 원격 교육 서비스 진출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렉처플레닛은 4차산업혁명과 맞물려 학교 강의의 비대면 교육의 현실화를 위해 노력한다.


김영주 대표는 “현재의 비대면 교육은 강의자의 일방향 교육인 경우가 대다수이고 수강자 참여형 양방향교육도 학습 태도를 관리하는 기능과 평가 및 기록하는 시스템은 부족해 앞으로 교육 현장에서 나아가야 할 비대면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교육 현장에서는 최근 코로나19 펜데믹 상황과 맞물려 등교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공교육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교육사업 종사자들의 안정적 근로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교육산업에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더 나아가 해외 국제교류 프로그램, 해외연수 프로그램 등이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중단될 위기 또는 중단된 상태인데, 국제 교육협력관계를 더욱 견고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유니크유엑스는 기존 원격 영상 서비스 시장에서 해외 의존도가 큰 만큼 해당 기술의 국산화 및 한국형 원격 영상 교육 서비스를 출시해 K-교육 서비스의 해외 진출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성북1인창조기업지원센터의 최승철 센터장은 센터 입주기업인 유니크유엑스와 전문 교육 서비스사인 렉쳐플래닛과의 이번 계약과 관련해 환영하고 가능한 자원은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영상설명 : FCN FM교육방송 전문인초청 LIVE토크쇼 ''토킹어바웃'' 방송 영상, <평생교육설립 전문가 이승훈PD>


FCN FM교육방송 심의보 교육복지제작국 편집제작부



편집제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심의보 교육·복지제작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